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광양상공회의소, 시민강좌 열어IT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김덕진 소장 초청 강연
챗-GPT, 생성형 AI등 인공지능기술 이해하는 시간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4.07.10 10:26
  • 댓글 0

광양상공회의소(회장 우광일)는 지난 5일, 광양커뮤니티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기업체 임·직원 및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T커뮤니케이션 연구소 김덕진 소장을 초청하여 ‘AI가 바꿀 미래, 한 발 앞서 나가려면?’을 주제로 시민강좌를 열었다.

이날 강연은 이미 일상생활과 산업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생성형AI가 비즈니스 환경 및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AI 기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덕진 소장은 서울시립대와 숭실대학교 대학원에서 IT정책 경영학 석사 학위 취득과 2023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디지털혁신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챗-GPT’, ‘생성형 AI’와 관련된 ‘국내 AI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방송 및 유튜브를 통해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우광일 회장은 “최근 광양시는 이차전지 기회발전특구 지정으로 지역산업이 중요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며 “특구에는 AI를 활용한 첨단기술을 갖춘 신산업 분야 기업들이 입주할 것이며 산업현장 및 우리 삶에 깊이 들어와 있는 AI 기술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신 기자  g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