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광양시,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더 나은 광양시를 위한 시민의 소중한 제안 받아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3.05.23 16:16
  • 댓글 0

2024년도 예산사업 대상, 오는 7월 7일까지 접수

광양시는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이 직접 제안하는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오는 7월 7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예산편성 단계에서부터 주민참여 보장과 함께 예산의 투명성 증대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제안 공모는 2024년도 예산사업으로, 제안 분야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위한 보육환경 조성사업 ▲청년 희망, 여성 안전, 어르신 건강도시 지향사업 ▲지속가능한 신성장 동력 확보 및 시 경쟁력 강화사업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 조성사업 ▲그 밖에 시정 발전을 위한 사업 등이다.

다만, ▲특정 단체 또는 개인의 지원을 전제로 요구되는 사업 ▲보조금 사업 ▲민간위탁사업 ▲연구용역사업 ▲계속사업 ▲기관이 다른 영역의 사업(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등) 등은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먼저 사업의 필요성과 지역주민 수혜도 등을 사업관계 부서에서 면밀히 검토한 후 광양시 주민참여예산편성심의위원회를 거쳐 예산안에 반영하고, 시의회 의결을 통해 2024년도 예산으로 최종 확정된다. 

참여 대상은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공모 기간 내에 광양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읍면동사무소 방문 접수, 우편 접수 등 온·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내 ‘시민참여-주민참여예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현철 기획예산실장은 “예산의 편성과정에 시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예산 사용에 대한 책임성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실효를 거둘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신 기자  g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