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탐방
딸의 커피와 엄마의 김부각이 오묘한 조화를 이루는 곳, 카페 ‘:the bay’여름들판과 서산이 한 눈에... ‘탁 트인 view’에 답답한 가슴이 ’뻥‘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2.08.23 20:57
  • 댓글 0

20여년째 만들어 온 엄마의 ‘정성부각’은 맛있는 김부각으로 소문 ‘인기’

A시의 한 카페는 논 한가운데 있어 ‘논뷰’를 자랑하며 찾아가는 카페로 유명하다.
B시의 한 카페는 ‘바다 뷰’로 유명해서 카페를 찾아 떠도는 여행자들이 오래 머물다 가는 명소가 되어 전국의 유명세를 타고 있다.
요즘 여행 테마의 하나로 자리 잡은 ‘카페여행‘... 카페가 그냥 커피만 즐기는 곳이 아니라는 것이다.
광양에도 그런 카페가 늘고 있다. 그중 한 곳이 광양읍 석사리 광양고등학교 옆에 있는  ‘:the bay’.
2충 카페로 들어서기 전에 넉넉한 공간에 세련되게 꾸며놓은 1층의 ‘포토존’이 먼저 손님을 반긴다. 
2층 카페 문을 열고 들어가면 넓은 창으로 시원하게 들어오는 석사리 여름 들판과 짙은 녹음을 자랑하는 서산이 한눈에 들어온다. 탁 트인, 정말 막힘없이 탁 트인 ‘논뷰 & 산뷰’에 가슴이 ‘뻥‘ 뚫린다.
카페 ‘:the bay’는 엄마 생각을 끔찍이 하는 딸이 엄마를 위해 땅을 사고 카페를 차렸다.
그렇게 착한 딸을 둔 엄마는 1층에서 김부각을 만든다.  
벌써 20여년. 엄마는 시어머니의 김부각 제조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받았고, 이제 눈감고도 맛있는 김부각을 만들어 내는 ‘달인’이 됐다. 추석선물세트 주문을 받아 요즘 한창 바쁘다고 한다. 전국에 택배로 발송할 만큼 많이 알려졌다.   
커피를 테이크아웃해서 3층 루프탑으로 올라가면 카페 ‘:the bay’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즐거워진다. 
딸이 내리는 커피와 엄마가 만드는 김부각이 오묘한 조화를 이루는 카페.
맥주안주로도, 반찬으로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김부각에 서양의 대표 기호식품 커피를 마시니 달달한 쿠키를 먹을 때와는 또 다른 맛이 난다.
엄마가 정성껏 만든 김부각은 카페에서 소량으로도 살 수 있고, 대량 주문도 가능하다. 
추석 앞두고 선물세트포장 주문도 받고 있으니 무슨 선물을 해야 할 지 고민된다면 공장에서 만든 캔 식품 보다는 우리 고유의 음식 ‘김부각’을 선택해도 좋을 것 같다. 
카페 ‘:the bay’와 ’정성부각‘은 봉강면 매천로 633-25, 광양고등학교 옆에 있다. 주차장이 넓어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김부각 주문은 010-4622-5823으로 하면 된다.


 

김영신 기자  g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