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아이스팩 버리지 말고 수거함에 넣어주세요”광양시새마을회, 아이스팩 재활용 나눔 사업
  • 이지성 기자
  • 승인 2022.08.09 19:51
  • 댓글 0

광양시새마을회(회장 정용태)는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자원순환을 활성화하기 위해 ‘아이스팩 재사용 나눔사업’을 추진한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광양시새마을회는 오는 10월까지 광양읍과 중마동 10개소에서 아이스팩 수거함을 운영하며, ‘재활용 아이스팩 나눔 사업’은 광양시새마을회가 시민들이 사용한 아이스팩을 수거 및 세척해 관내 대형유통센터, 중마·광영시장 등에 무상으로 공급하는 것이다.
지난 7월부터 설치된 ‘나눔상자’를 통해 아이스팩 682㎏을 수거해 재사용했다.
한편 아이스팩은 미세플라스틱의 일종인 고흡수성 폴리머로 만들어져 물에 녹지 않고 하수처리시설에서도 걸러지지 않아 그대로 강과 바다로 유입돼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새마을회 관계자는 “여름철에 사용량이 급증하는 아이스팩은 미세플라스틱을 주성분인 제품이 많아 그냥 버리면 심각한 환경오염을 유발할 수 있다”며“아이스팩을 종량제 봉투에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재사용을 늘리는 게 절실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아이스팩 재활용 사업이 활성화되도록 수거함을 늘리고, 수요처를 지속해서 발굴할 것”이라며“시민들께서 아이스팩 재활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