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이경자 “여성, 주변에서 중심으로 성평등 사회 전환 이룰 것”전남 동부권 여성 및 이주민 인권센터 설립 등 여성 관련 공약 발표
  • 홍봉기 기자
  • 승인 2020.03.17 15:45
  • 댓글 0

이경자 정의당 광양?곡성?구례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12일 “전남 동부권에 여성 및 이주민 인권센터를 설립하겠다”는 내용을 포함한 여성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누구나 동등하게 행복한 권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성평등한 사회의 실현이 필요하지만 전남의 성평등 지수는 2012년부터 연속해서 최하위를 기록해왔다”고 말했다.

특히 “전남여성가족재단이 우리 지역 여성들을 조사한 결과, 성평등 및 성인지 교육에 대한 욕구가 높았지만 여성가족재단이 서부권에 위치해 접근성이 떨어진다”며 “전남 동부권에 여성 및 이주민 인권센터를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또 직종 분리, 고용 단절, 임원 비율 등에 관한 실태 조사, 성별 임금 공시와 후속 조치에 관한 정부 책임 강화, 공시의무 미 이행 시 페널티 부과, 유리천장 등과 관련된 노동시장 구조를 해소하기 위한 컨트롤 타워 수립 등을 명시한 ‘성별임금격차 해소를 위한 기본법’을 제정할 것도 약속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와 함께 △전문화된 성평등 교육 프로그램 개발 △경력단절 여성의 맞춤형 컨설팅 지원 및 여성 창업전문 인력 육성 △여성 자원봉사에 대한 경제적 보상법 제정 △슈퍼우먼 방지법 및 아빠 육아 휴직 의무화 △이주여성 상담 센터 확대 운영 등 농촌 내 성평등 교육 시스템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포괄적 혐오표현, 성차별에 대한 규제, 차별 금지법 제정 △여성 정치적 대표성 강화 위한 남녀 동수제 실현 로드맵 마련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봉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