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교육
광양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 공모2월7일까지, 공동체성 회복으로 더 나은 마을 삶터 조성해
  • 홍봉기 기자
  • 승인 2020.01.15 15:06
  • 댓글 0

광양시는 주민들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찾고 사업을 제안하는 ‘2020년 광양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을 1월10일부터 2월7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 및 지원규모는 △마을공동체 형성을 위한 ‘소규모사업’ 20개소, 개소당 최대 250만 원 △소규모사업을 거친 마을로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중규모사업’ 3개소, 개소당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복지, 환경, 문화, 안전, 교육 등 마을 발전과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이 대상이며, 광양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주민 5인 이상 마을공동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시는 마을공동체사업에 한 번도 참여하지 않는 주민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공동체사업 가이드북’을 만들어 읍면동사무소에 비치할 예정이다.
가이드북에는 ▲마을공동체 사업 소개 ▲마을공동체 사업 유형별 종류 ▲마을공동체사업 신청서 작성 예시 등이 수록됐다.
공모기간 마을공동체사업 신청서 작성방법, 사업계획서 검토 등의 컨설팅 지원도 함께 할 예정으로 도움이 필요한 단체는 광양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하거나 광양시 투자일자리담당관 지역공동체팀(☎061-797-1964), 광양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061-791-1161~1163)로 문의하면 된다.
장형곤 투자일자리담당관은 “마을 내 크고 작은 공동체들이 이웃 간의 관계 형성을 통해 마을이 함께 하는 삶의 시작, 더 나은 삶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사업을 계속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봉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