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포스코청암재단, 2024년 포스코비전장학생 모집광양·포항출신 대학 신입생 50명... 7월7일까지 재단 홈페이지 해외탐방·취업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 누적지급 586명 56억원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4.06.05 11:31
  • 댓글 0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김선욱)이 2024년 포스코비전장학생을 모집한다. ‘포스코비전장학생’은 광양·포항지역 출신으로 올바른 품성을 갖춘 대학생을 선발해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학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자는 광양·포항지역 출신이거나 그 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 신입생이다.

지원접수 기간은 오는 6월1일부터 7월7일까지로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8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졸업 시까지(최대 7학기) 연간 500만원의 생활지원 장학금이 지원되며,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과 각 대학 등록금 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하다.

포스코청암재단은 장학금 지급 외에도 해외국가 탐방, 지역별 간담회, 취업 멘토링, 워크숍, 봉사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장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포스코청암재단은 2006년 포스코비전장학 프로그램을 시행한 이래 현재까지 총 586명의 장학생을 배출하였으며 총 56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김영신 기자  g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