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교육
광양시, 제102회 어린이날...미술관에서 문화감성지수 쑥쑥↑전남도립미술관, 섬진강작은미술관 등...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열려
  • 홍봉기 기자
  • 승인 2024.05.03 11:36
  • 댓글 0

광양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신나고 유익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는 미술관 특별 이벤트를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양에 있는 전남도립미술관과 섬진강작은미술관 등에서는 상상력을 자극하고 문화감성지수를 쑥쑥 높일 수 있는 체험 가득 이벤트가 펼쳐진다.

옛 광양역 터에 둥지를 튼 전남도립미술관에서는 오는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Oh! 5! 미술관」이 풍성한 예술프로그램으로 어린이와 가족들을 기다린다. 미술관 속 작품 찾기, 예술가의 얼굴, 당신을 그려드립니다 등 총 9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미술관을 방문하는 어린이들 손에는 알록달록 풍선을 선물한다.

양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연계 프로그램은 당일 현장 참여로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점심시간(12:00-13:00)은 운영되지 않는다. 특히, 어린이날 당일인 5일에는 14시 ‘아띠 인 원더랜드’, 16시 30분 ‘다미르의 선물’ 등 미술, 벌룬아트, 매직&마임 등이 어우러진 공연이 각각 30분 동안 펼쳐진다.

무엇보다도 개관 3주년 특별기획전 ‘흘러가는 바람, 불어오는 물결’을 비롯해 우제길 초대전 등 수준 높은 전시가 펼쳐져 가족이 함께하는 관람 기회를 가질 수 있다.광양 최동단 섬진강끝들마을 내에 있는 섬진강작은미술관에서도 가정의 달 기념행사 ‘5월은 푸르구나~!’가 펼쳐진다.

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카네이션 화분·팔찌 만들기, 간식상자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네잎클로버를 찾는 어린이에게는 행운의 선물도 증정할 계획이다. 무료 체험행사로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문의(010-2605-1060)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문화예술이 풍성한 광양의 이색문화공간에서 맘껏 뛰어놀고 무한한 상상력을 기르며 오감을 충족하는 특별한 하루를 보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봉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