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 신청하세요!!!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 디지털 기기 도입비 사업체별 최대 200만원 지원
  • 홍봉기 기자
  • 승인 2023.05.23 16:20
  • 댓글 0

광양시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지원으로 소비·유통 패턴의 비대면 온라인화에 대응하고자 ‘2023년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업체별 디지털 기기(△스마트오더 △디지털 메뉴보드 △서빙 로봇 △키오스크 등) 도입비를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신청일 현재 정상적으로 영업 중인 연매출액 10억원 이하 사업자이다. 신청은 오는 6월 30일까지며, 구비서류를 갖춰 광양시 지역경제과로 방문하거나 메일 및 우편으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사업자등록증명원(국세청 홈텍스, 무인민원발급기) 또는 사업자등록증 1부, 개인신용정보 등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서 1부, 매출액 증빙서류 1부 등이다. 지원 규모는 110개소이나 예산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도 있다. 

정용균 지역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온라인 주문 등 디지털 전환이 가속됨에 따라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사업을 추진하니 많은 소상공인이 참여하여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봉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