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식·정보
알파세대 사로잡은 순천만잡월드 우주체험관미래 우주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의 체험 예약 인기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3.03.14 16:53
  • 댓글 0

순천만잡월드 청소년체험관 우주공학자 체험이 어린이·청소년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인기 체험관으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순천만잡월드 청소년체험관 입장객 중 30% 이상이 우주공학자 체험을 선택하였으며, 특히 6월 21일 누리호발사 성공 직후 우주공학자 체험선택 비율이 50% 이상 증가하면서 우주공학자를 꿈꾸는 미래 인재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만잡월드 우주공학자 체험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보강하고 체험 콘텐츠를 업그레이드 하여 더 많은 대한민국 우주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하며 “순천시는 우주 산업 육성, 관련 분야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등 어린이·청소년들의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순천만잡월드 우주공학자 체험관은 발사 전 3단계 점검 및 발사과정을 체험하는 미션수행 프로그램과 발사체 모형 조립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향후 한국형 발사체 탐구 등 프로그램 전문성을 높여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누리호발사 성공 1주년에 발맞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관계자 초청 특강 프로그램 등 대한민국 우주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도 진행 할 예정이다.

김영신 기자  g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