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식·정보
순천시, ‘오천그린광장 어싱길 맨발걷기’ 31일 개최24일까지 어싱길 맨발걷기 참여자 800명 선착순 접수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3.03.14 16:52
  • 댓글 0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 맞춰 오천그린광장 어싱길에서 맨발로 건강을 챙기는 걷기체험 행사를 3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맨발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김은정 박사의 맨발걷기 팁 전수와 함께 오천그린광장 어싱길 2.5km를 함께 걸어보고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됐다. 참여자에게는 폐현수막을 활용해 만든 신발가방을 증정할 계획이다.

시는 보고, 먹고, 걷고, 타고, 자는 오감을 충족하는 순천형 웰니스 관광의 현장에서 시민들이 사계절 푸른 잔디를 보며 마음껏 맨발 걷기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순천시민 8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24일까지 네이버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어싱길은 순천만습지, 국가정원, 도심에 총 12km가 조성되어 있으며 숲, 물, 바다, 정원치유의 기능을 주제로 다양한 공간이 만들어져 시는 이와 접목한 시민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건강과 친환경을 가치로 전 세계적으로 어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생태수도 일류 순천의 친환경적 건강 인프라인 어싱길을 중심으로 맨발걷기, 걷기명상 등을 접목해 웰니스 시대를 즐기는 건강도시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영신 기자  g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