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소식
광양농협 “13대 여성대학총동문회 정미숙 회장 취임”농업과 농촌발전에 기여하는 봉사단의 역할 다 할 것
  • 홍봉기 기자
  • 승인 2023.01.04 11:14
  • 댓글 0

광양농협(조합장 허순구)이 지난해 12월 29일 제13대 여성대학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1대 주신영 회장을 비롯한 역대 회장단과 정영애 부녀회총회장과 임원진, 총동문회원, 임직원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임회장단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롭게 취임하는 정미숙 회장과 임원진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의 자주, 자립, 협동 정신을 고취시켜 여성복지 증진과 권익 신장을 위하여 발족된 광양농협 여성대학은 1990년 6월“광양농협 주부대학”이라는 명칭으로 출범하여 현재까지 12대의 회장단을 거쳐 2,1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더욱 강화하기 위하여 행복나눔봉사단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영농철 농촌 일손돕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고령 농업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장수사진 촬영 및 검안 돋보기지원, 명절 떡국 만들기 사업 등 농업과 농촌에 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취임하는 정미숙 회장은“3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광양농협 여성대학 총동문회장에 취임하게 되어 기쁘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회원 간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농업과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행복을 나누는 봉사단으로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허순구 조합장은“지난 2년 동안 여성대학 총동문회를 이끌어 온 김숙희 이임회장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취임하는 정미숙 회장에게도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단체로 잘 이끌어 주 길 바란다.”며 “여성의 사회 참여와 활동이 활발해 지면서 권익신장과 함께 사회발전의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하며 광양농협도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봉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