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광양제철소, 지역민과 함께하는 나눔문화 연합봉사체계적이고 진정성 있는 봉사 이어 갈 것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2.11.02 11:36
  • 댓글 0

재능봉사단 18개 참여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가 중동 근린공원 일대에서 광양시와 함께 연합봉사를 펼쳤다. 이날 봉사에는 봉사자를 비롯한 정인화 광양시장, 이진수 광양제철소장, 서영배 광양시의장, 김태균 전라남도의회 부의장, 사회공헌 협력기관장등이 참여했다.


연합봉사활동은 광양제철소가 봉사활동을 수혜자의 관점에서 접근해 보다 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시작한 행사로 올해 들어 9번째로 실시했다. 18개의 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이 광양시와 함께 총 35개의 부스를 설치해 행사 참여자들이 쾌적환 환경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찰칵 사진 재능봉사단 △네일아트 재능봉사단 △풍선아트 재능봉사단 △캘리그라피 재능봉사단 △뜨개질 재능봉사단 △뻥튀기 재능봉사단은 다양한 즐길거리로 행사 참여자들의 얼굴에 웃음꽃을 피웠다.


△전래놀이 재능봉사단 △마음이음 꽃꽃이 재능봉사단 △희망나무 목공예 재능봉사단 △코딩교육 재능봉사단은 아이들에게 제기만들기 체험, 목공 만들기 체험, 점핑클레이 체험, 코딩 체험학습 등을 제공해 아이들이 경험을 통해 성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왔다.


이밖에도 △응급처치 재능봉사단 △더푸른환경 재능봉사단 △플라스틱뱅크 재능봉사단 △신호등 교통 재능봉사단은 아동, 청소년들에게 안전·환경관련 체험을 제공해 환경과 안전에 대한 인식을 끌어올렸고, △녹색 재능봉사단은 행사가 쾌적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환경미화 봉사를 펼쳤다.


특히, △프리덤통기타 재능봉사단 △포에버 오케스트라 재능봉사단 △웃음&마술 재능봉사단은 수준 높은 공연을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이번 연합봉사를 문화 복합적인 축제로 이끌어 더욱 눈길을 끌었다.  
 

김영신 기자  g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