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교육
광양썬샤인재난통신지원단, 8.15 콘테스트 참여광복절 기념 및 재난통신 대응훈련 실시
  • 이지성 기자
  • 승인 2022.08.16 20:50
  • 댓글 0

광양썬샤인재난통신지원단(단장 DS4BVS 권순찬)은 8.15광복절을 맞아 연맹이 주관하는 콘테스트에 참여하고 재난통신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광양썬샤인재난통신지원단은 지난 15일, (사)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이 주관한 제53회 8.15 콘테스트에 단체국(단파대 7Mhz/SSB) 부문에 참여하여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무선통신으로 특화 되어진 단원들의 무선통신 능력 배양과 재난재해 예방 및 비상시 재난통신 지원을 위한 훈련을 겸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8.15 콘테스트는 개인국과 단체국 분야로 나누어 교신주파수별, 교신방법별 실적을 평가하며 연말에 시상을 하게 된다.
광양썬샤인재난통신지원단이 참여한 단체국 단파대(7Mhz/SSB) 부문에서는 320여 국의 교신을 성공시켜 우수한 실적을 거뒀으며, 재난통신지원단의 목적인 재난재해의 예방과 비상시 신속한 통신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훈련을 실시했다.
한편 광양썬샤인재난통신지원단은 아마추어무선사 2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무선통신사 1급(4명)과 3급(17명)의 자격을 보유한 사단법인 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 재난통신지원단의 정회원 무선국으로 등록돼 있다.
아울러 2021년 6월부터 현재까지 62회에 거쳐 매주 목요일 비상통신훈련을 실시하고 있는 등 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으로부터도 주목받고 있는 통신단체로 비상시 지역사회와 지자체에 도움을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와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