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식·정보
해양수산부, 40세 이상 선원에게 건강검진비용 35만원 지원오는 10일부터 12월 9일까지, 선착순 지원...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로 접수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2.05.10 19:58
  • 댓글 0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올해 40세 이상 선원에게 종합건강검진비용 35만원을 지원한다.
대상은 ‘선원법’의 적용을 받는 선박에서 일하는 40세 이상(1983.1.1. 이전 출생) 우리 국적 선원 중 5년 이상(연근해 어선은 1년 이상) 승선, 건강검진일로부터 1년 이내에서 하선한 선원은 누구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일반건강검진 외에 암, 뇌.심혈관계, 근골격계 등이 포함된 종합건강검진을 올해 1월 1일 이후에 받은 경우에만 지원한다.
예산한정으로 선착순 신청 순으로 지원금이 지급되며 총 1,200여 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종합건강검진 지원금을 받고자 하는 선원은 승선경력증명서, 종합건강검진확인서, 검진비용 영수증 등 지원요건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고 신청서를 작성해서 오는 10일부터 12월 9일까지의 기간 중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직접 방문해서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누리집( www.koswec.or.kr )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선원들이 선박에서 승선하는 동안 진동, 소음, 흔들림, 유해물질 등에 노출되어 있고, 먼 바다에서 생활하다 보니 의료서비스를 받을 기회가 적은 선원들을 대상으로 질환을 조기에 예방하고 발견해 신속하게 치료받을 수 있도록 ‘종합건강검진 비용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접수처 : 부산광역시 중구 충장대로9번길 66(한국선원센터 3층),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고용지원팀 종합건강검진 지원 담당자(☎ 051-996-3636) / 전자우편 : check@koswec.or.kr         

김영신 기자  g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