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광양경제청, 산단 용수공급 현대화사업 최종보고회 가져GFEZ 산단 용수공급 현대화로 탄소중립 산업 선도 지원
  • 홍봉기 기자
  • 승인 2022.05.10 19:45
  • 댓글 0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송상락, 이하 광양경제청)은 지난 10일 화양경제청 상황실에서 ‘율촌1산단 정·배수장 현대화사업 기본계획’ 용역 최종보고회를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을 비롯해 민간전문가, 관련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산업부에서 2월 14일 발표한 광양경제청 핵심전략산업(양극재 생산 규모 확대, 전구체 공장 신규 유치, 지역 연구소 연계 등을 통한 이차전지 생산 기지화)을 중심으로 GFEZ 산단 용수량 재산정과 현대화 계획을 보고하고 이어서 관련 전문가와의 논의 및 의견 수렴을 거쳐 현대화사업 규모를 최종결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광양경제청 핵심전략사업의 선도적 지원을 위해 환경부에서 추진 중인 ‘2040 수도정비 기본계획’에 GFEZ 산단 원수 확보를 사전 협의하고, 해수담수화·하수처리수 재이용 등 용수 공급 다원화 사례를 검토하여 시행방안을 이번 기본계획 용역을 통해 제시했다.
이번 용역은 GFEZ 율촌1산단 정·배수장의 용수 공급 배수관로가 단선이고, 여과지와 응집 침전지 등이 노후화되는 등 시설 안정화와 같은 현대화가 필요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경제청 관계자는 “이번 용역보고를 통해 율촌1 정배수장 현대화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하여 기존 입주기업 용수공급을 원활히 하고, 핵심전략 사업 유치 지원을 통해 광양만권 경제가 코로나19 이전으로 조기 회복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봉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