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소식
市, ‘깔끔 이부자리 지원사업’ 추진으로 체류형 관광 활성화관광 펜션, 한옥 체험, 농촌체험휴양마을, 농어촌민박 대상으로 사업 실시
  • 이지성 기자
  • 승인 2022.05.03 20:06
  • 댓글 0

이부자리 보급을 통한 청정 광양숙박 품격 상승효과 기대   

광양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광양시 깔끔 이부자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전라남도-광양시 보조사업으로 추진하는 깔끔 이부자리 지원은 지역 내 숙박업체에 침구류를 보급하고, 한번 사용한 침구류는 위생 안전을 위해 세탁해 사용하도록 세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한옥체험업, 관광펜션업, 농어촌민박업, 농촌휴양체험 마을업소 등이며 5월 2~31일 사업장 소재지 면사무소에서 방문접수를 받는다.
제출서류로는 지원사업 신청서, 본인 신분증, 개인정보수집 이용동의서, 숙박(민박) 신고필증, 사업자등록증 등이 있다.
분담비율은 보조 50%, 사업자부담 50%로 지원한도를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자부담으로 진행되며, 접수 후 선정위원회를 거쳐 사업대상자를 최종 선정한 후 보조금을 교부한다.
지원내용으로는 분리형 침구류(이불, 요, 베개) 세트와 위탁 세탁비 지원이 있으며, 이용객의 눈높이에 맞춘 고품질 제품, 세탁관리가 쉬운 분리형으로 보급한다.
단, 최근 1년 이내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와 국세·지방세·세외수입 등을 체납 중인 영업자, 휴업 중이거나 현지조사 결과 미운영 숙박업자, 최근 3년 내 유사한 사업으로 보조금을 지원받은 영업자는 사업대상에서 제외된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관광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깔끔 이부자리 보급사업이 광양시 체류형 관광산업을 활성화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여름철 많은 관광객이 찾는 4대 계곡에 위치한 관광숙박업소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청정한 광양숙박 품격 상승에 기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