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소식
광양읍, ‘생활공구 공유센터’ 개소가정용 생활공구, 무료로 대여해서 쓰세요
  • 이지성 기자
  • 승인 2022.01.11 20:22
  • 댓글 0

광양읍이 ‘광양읍 생활공구 공유센터’를 열고, 생활공구 무료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
‘광양읍 생활공구 공유센터’는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생활용품임에도 사용 빈도가 낮아 가정에서 구입하기에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운 각종 가정용 공구를 무료로 대여해 준다.
대여 가능한 공구는 전동드릴, 톱, 망치, 니퍼 등 43종으로서 만 19세 이상 광양읍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분증과 보증금(1만 원) 지참 후 광양읍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대여료는 무료인 대신 공구당 보증금 1만 원을 납부하고, 공구 반납 시 공구에 이상이 없다면 보증금을 다시 돌려받는다.
공구는 가구당 최대 3개까지 대여 가능하며, 대여기간은 대여일로부터 3일 이내이나 1회에 한해 최대 2일 연장 가능하다.
한편, ‘광양읍 생활공구 공유센터’는 광양읍사무소 1층 총무과 내에 유리진열장으로 설치됐으며 생활공구를 갖춰 읍사무소를 방문하는 주민들이 한눈에 공구 목록과 실물을 살펴보고 필요시 대여할 수 있도록 주민 편의를 고려했다.
생활공구 공유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09~18시이며, 자세한 사항은 광양읍사무소(☎061-797-4903)에 문의하면 된다.
광양읍 관계자는 “평소 생활공구 대여에 대한 주민들의 문의가 많았는데 이번에 생활공구 공유센터를 개소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생활공구 무료대여 서비스가 주민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생활 속 작은 불편 해소는 물론 공유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