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복지재단, SK 이엔에스와 복지형 태양광발전소 구축 업무협약민·관·기업이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사업으로 복지재단에 10억 기부
  • 홍봉기 기자
  • 승인 2021.11.23 20:41
  • 댓글 0

광양시는 지난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SK E&S와 광양 복지형 태양광발전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인 SK E&S가 광양 복지형 태양광발전소를 구축하는 데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으로 기부금 10억을 지정기탁하면서 컨설팅까지 지원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민·관·기업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회공헌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은 김경호 부시장과 추형욱 SK E&S 사장, 김재경 (재)광양시사랑나눔복재단 이사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재경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은 “이제 광양시는 수익사업을 통해 복지 예산을 생산하는 도시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복지 분야까지 따뜻한 손길을 보낼 수 있도록 태양광발전소 구축과 운영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추형욱 SK E&S 사장은 “광양시는 SK그룹 최초로 직도입한 천연가스를 연료로 전력을 생산하고 있는 곳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이 긍정의 사회적 가치로 재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경호 부시장은 “큰 기부를 결정해 주신 SK E&S의 추형욱 사장님을 비롯한 임직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광양시도 사회안전망을 더욱 튼튼하게 갖춰 사랑과 온정이 가득한 따뜻한 광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 E&S는 3년간 매년 5천만 원을 광양시 지역 내 소외계층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업무협약과 기부금 전달식을 함께 진행했으며, 사회복지시설과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김치 지원사업비 5천만 원도 전달했다.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봉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