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포스코건설, ‘ESG + 같이 짓는 가치 !! 하반기 기술협력 공모전’ 개최건설사업 全분야에 대한 대·중소기업 기술제안 모집
  • 홍봉기 기자
  • 승인 2021.10.19 21:26
  • 댓글 0

선정 기업에 장기공급권·인센티브 제공

오는 25일까지 접수 

포스코건설이 동반성장을 위한‘ESG + 같이 짓는 가치 !! 하반기 기술협력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국내 대·중소기업, 스타트업 기업을 선발해 시공 · 품질 개선에 대한 신기술, 신제품 등을 공동개발하고, 이에 대한 장기 안정적인 구매 계약을 진행하게 된다.
공모전의 주제는 △탄소중립/안전·환경 개선 △원가절감 및 공기단축 △Pre-fab/포스코 강건재활용 기술 △품질 차별화 기술 등 건설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기술 아이디어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는 포스코건설과 공동으로 연구 · 개발하고, 성과가 입증된 기업들에게는 장기공급권 부여, 공동특허 출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미선정 스타트업 중 상위사에게는 팀당 500만원을 사업지원금으로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기술제안센터 홈페이지(http://winwin.poscoenc.com)를 통해 10월 25일까지 기술 아이디어 제안을 접수받고,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12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작년 하반기에 진행한 ‘같이 짓는 가치 !! 기술협력 공모전’에서 총 158건의 아이디어를 접수 받아 17건 아이디어를 선정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 ‘ESG + 현장 Needs 해결을 위한 기술협력 공모전’에서 총 114건의 아이디어를 접수 받아 17건 아이디어를 선정한 바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잠재력이 있는 기업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한 기술을 개발해 건설현장의 기술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향후에도 대·중소기업과 상생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봉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