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교육
광양시, 코로나 극복 ‘사랑의 생명나눔’ 헌혈 마무리헌혈은 지속할 수 있는 최고의 생명나눔입니다
  • 이지성 기자
  • 승인 2021.09.14 20:33
  • 댓글 0

광양시는 생명을 살리는 소중한 사랑 실천을 위해 지난 7일 시청 내 주차장 헌혈버스에서 공무원과 지역 시민 등 46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헌혈 행사를 마쳤다.
이번 헌혈 행사는 헌혈자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고등학교, 대학의 젊은층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참여가 줄어 혈액 공급량이 전체적으로 감소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실시했다.
시는 혈액수급 안정화와 생명나눔 문화 조성을 위해 다각적 홍보와 교육 등을 시행하고, 개인과 단체 헌혈 참여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박주필 보건소장은 “귀중한 생명을 살리고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는 헌혈에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헌혈 행사가 국가적으로 직면한 혈액수급 위기를 극복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의 혈액수급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꾸준한 헌혈 참여가 필요하다”며, “시민 여러분이 앞으로도 계속 헌혈에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헌혈 참여를 원하는 분은 대한적십자사(www.bloodinfo.net) 또는 한마음 혈액원 누리집(www.bloodnet.or.kr) 등을 통해 사전에 전자문진을 하고 원하는 장소와 시간, 헌혈 종류를 선택해 예약하면 헌혈에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