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식·정보
광양시, 친환경 밤나무 해충 항공방제친환경 밤나무 재배지 1,581ha 집중 방제
  • 이지성 기자
  • 승인 2021.07.13 19:38
  • 댓글 0

광양시가 7월 13~17일(5일간) 광양읍, 봉강면, 옥룡면, 옥곡면, 진상면, 진월면, 다압면, 골약동 일대 밤나무 재배단지 1,581ha에 친환경 밤나무 해충 항공방제를 실시한다. 
집중방제 대상 해충은 복숭아명나방으로, 7월 중순~8월 상순에 부화하는 2화기 성충이 밤송이나 과육을 파먹고 들어가 밤의 결실과 품질에 큰 피해를 주는 해충이다. 
올해 밤나무 해충인 복숭아명나방 발생(2화기) 시기에 맞춰 항공기를 이용한 집중방제를 시행함으로써 효과적인 방제로 밤나무 재배 농가 소득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시행되고 있는 PLS제도(허용물질 목록 관리제도)로 항공방제 시행에 따른 제약을 해결하기 위해, 친환경 유기농업 자재로 공시된 약제를 사용해 인근에 재배되는 친환경 농산물에 영향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항공방제로 양봉 농가나 축산업에 종사하는 주민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마을방송 등을 통해 방제 일정과 주의사항을 안내 홍보하는 등 피해 방지를 철저히 하도록 해당 읍면동에 미리 알렸다.  
항공방제는 비, 바람 등 기상과 헬기 여건에 따라 방제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산림소득과(☎061-797-3575)로 문의하면 된다. 
백형근 산림소득과장은 “항공방제 시기에 산나물 채취·건조 금지, 축산·양어장 보호 조치, 양·한봉 농가는 벌통 이동·방봉 금지 조치 등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