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소식
광양원예농협, 농업인의 날 맞아 로컬푸드 출하 농업인 농산물 무료증정 행사농업의 소중함 및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 알려
  • 홍봉기 기자
  • 승인 2020.11.17 21:06
  • 댓글 0

광양원예농협(조합장 장진호)은 지난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업·농촌과 농업인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로컬푸드직매장에 방문하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광양 대표 농산물 무료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광양원예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의 출하 농업인이 생산한 ‘애호박, 토마토, 양상추, 깻잎, 상추, 고추, 버섯 등 다양한 광양 대표 농산물을 농협에서 직접 구매하여, 광양원예농협 로컬푸드직매장에 방문하는 지역민들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했으며, 법정 기념일인 농업인의 날을 알리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학교급식 중단과 유례없는 장마와 태풍으로 인한 수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려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갖는데 의미를 담았다.
광양원예농협 장진호 조합장은 “농가 순회 방문과 피해복구 현장을 돌아보며 코로나 및 각종 재해 등으로 인해 지역 농업인들이 체감하는 현실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고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지역 농업·농촌의 활기를 불어넣고 농업인에게 희망을 주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던 중 로컬푸드 출하 농업인 분들과 함께 이번 행사를 계획하고 지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장진호 조합장은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농민 생산자 단체가 주관하는「2020 내고장 농산물 농부 직거래 장터」를 광양원예농협 로컬푸드직매장 본점에서 개최하여 생산자가 보증하고 소비자가 만족하는 어울림 마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우리 광양원예농협이 농업인분들과 함께 어렵고 힘들지만 서로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는 지역의 버팀목으로써의 역할에 다하겠다는 포부와 함께 ‘농업인의 날’을 맞이하여 신선하고 정직한 안심 먹거리 생산을 위해 헌신하신 지역 농업인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행사가 취소될 가능성도 있기때문에 현재로서는 어느 것도 확신할 수 없다”고 말했다.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봉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