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영상 포토뉴스
시, 도시공원 관리 업무협약 체결㈜포스코엠텍과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공원 관리에 나서
  • 이지성 기자
  • 승인 2020.07.21 20:56
  • 댓글 0

지난 17일, 시는 ㈜포스코엠텍(대표 민중기), 광양도심숲가꾸기위원회(위원장 소오섭)와 깨끗하고 쾌적한 공원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마동 중동근린공원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정현복 광양시장과 ㈜포스코엠텍 관계자, 광양도심숲가꾸기 추진위원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원 환경 조성을 위해 2016년부터 기업, 민간단체와 협약을 맺고 도시공원을 관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15번째 사례로, ㈜포스코엠텍은 중동근린공원에서 쓰레기 수거와 잡초제거, 수목관리, 시설물 수시 점검 등을 맡게 된다.
시는 앞으로도 관리가 필요한 도시공원에 민·관이 협력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민중기 ㈜포스코엠텍 대표는 “도시공원을 쾌적하게 관리하는 데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책임을 갖고 살기 좋은 광양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도시공원은 미세먼지와 소음을 줄이고 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곳으로 주민들이 찾는 장소인 만큼 많은 손길과 관심이 필요하다”며, “시에서는 시민들이 도시공원에서 편안한 휴식과 마음의 안식을 얻을 수 있도록 나무와 숲이 어우러진 녹색 공간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