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식·정보
시, ‘찾아가는 전입신고 서비스’ 총력시, ‘찾아가는 전입신고 서비스’ 총력
  • 이지성 기자
  • 승인 2020.07.21 20:40
  • 댓글 0

시가 지역의 인구감소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찾아가는 전입신고 서비스’에 총력을 기울인다.
‘찾아가는 전입신고 서비스’는 실제 광양에 거주하면서 시간 내기 어려운 학교, 기관단체,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현장민원실을 운영하는 시책이다.
지난 2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찾아가는 전입신고 서비스’ 집중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12개 읍면동 민원업무 담당자들이 인구정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지역 내 학교 신입생과 산업체 근로자를 대상으로 전입혜택과 주소 이전 서비스 등을 적극 홍보한다.  
‘찾아가는 전입신고 서비스’는 거주지 해당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인구정책팀 061-797-19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선미 전략정책실장은 “‘찾아가는 전입서비스’를 통해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현장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틈새 인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인구 회복에 나설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입세대에 최대 150매 쓰레기 종량제봉투 지급 △전입 배우자와 전입 학생에 최대 20만원 전입 장려금 지급 △어린이집 보육료 전액 지원 △청년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