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광양원예농협 임직원·여성회, 농촌사랑 환경정화운동 펼쳐광양시 곳곳 폐농자재 수거·재활용 봉사 활동…깨끗하고 안전한 지역 농촌 환경 만들기에 앞장
  • 홍봉기 기자
  • 승인 2020.06.30 21:01
  • 댓글 0

광양원예농협(조합장 장진호) 임직원과 농업인 여성으로 구성된 여성회(회장 정경이)에서는 지난 23일 광양읍을 비롯하여 옥룡, 봉강, 진상, 진월, 다압 등 광양시 전역을 돌며 농약병, 폐비닐 및 폐농자재 등의 농업 폐기물을 수거하여 재활용하는 농촌 환경정화운동을 펼쳤다. 
광양원예농협은 ‘우리지역 행복나눔터, 로컬푸드직매장’ 을 운영해 오면서 임직원과 농업인이 하나 되어 매년 꾸준한 지역공헌 활동을 펼쳐나가므로, 지난해 전국 1100여 농·축협 중 관내 최초로 농촌복지증진 및 지역발전에 기여한 우수농협으로 선정되어 농협중앙회로부터 ‘범농협 사회공헌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에 실시한 농촌사랑 환경정화 봉사활동은 9년째 광양원예농협 소속 농업인 조합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오고 있으며, 매년 하계 영농비수기에 맞춰 농업에 사용 후 버려지는 폐농자재를 직접 수거해 종류별로 분류 한 후 재활용처리장으로 보내지고, 재활용으로 얻는 수익금은 다시 우리 지역 소외계층을 돕는 후원금으로 쓰일 예정이어서 환경도 사랑하고 불우한 이웃까지 돕는 일석이조의 선행을 보이고 있다.
광양원예농협 여성회원들은 고된 농사일만으로 지칠법한데도 직접 키운 농산물 나눔 봉사 등 광양원예농협 지역공헌사업에 꾸준히 동참하면서 ‘지역을 사랑하고 봉사하며 얻는 보람을 통해 더 큰 기쁨과 행복을 느끼고 있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하고 있다.  여성회를 이끌고 있는 정경이 여성회장은 ‘힘든 일인데도 불구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농촌 환경정화 운동에 자발적이고 열성적으로 동참해 주신 회원들께 항상 감사하다며, 이러한 지역 환경정화 운동이 다른 지역에도 널리 확산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광양원예농협 장진호 조합장은 “솔선수범해 주신 여성회 회원님들은 물론, 지역 안 보이는 곳곳에서도 매년 폐농자재 수거·재활용 봉사활동에 동참하고 계시는 농업인 조합원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농협 가치 실천의 첫걸음인 지역사회공헌 선도 농협으로써,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지역민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이어갈 것이며, 지역민과 공감대를 형성하여 농협과 더불어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구심체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봉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