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교육
광양제철초 돌봄전담교사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 이지성 기자
  • 승인 2020.01.15 15:04
  • 댓글 0

광양제철초등학교(교장 임종현) 신명옥 돌봄전담교사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신명옥 돌돔전담교사는 2014년 3월부터 광양제철초등학교 돌봄전담교사로 재직하게 되어 오후 돌봄 1실, 저녁 돌봄 1실로 시작했으며, 안전하고 즐거운 돌봄교실로 호평을 받아 2016년 오후 돌봄 2실, 저녁 돌봄 1실로 확대 운영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광양제철초등학교 돌봄교실은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돌봄교실 운영으로 광양제철초등학교와 광양시가 협력하여 2019년 3월4일 마로니에 돌봄센터를 개소하였다. 신명옥 교사는 마로니에 돌봄센터 센터장으로 마로니에 돌봄센터를 오후 돌봄 3실(1, 2학년 54명/ 3, 4학년 26명), 저녁 돌봄 2실(25명)로 운영하고 있다.
마로니에돌 봄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돌봄교실 이용자의 안전한 보호와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전래놀이, 뉴스포츠, 풍선아트, 클레이아트 등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외부 강사들이 활동하고 있고, 저녁 돌봄 프로그램 또한 단순 활동에서 그치지 않고 원어민과 함께 하는 영어회화, 몸과 마음의 건강한 조화를 위한 요가와 명상 등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강한 돌봄교실 환경 조성과 최고의 교육시설 마련되어 있다.
깨끗하고 쾌적한 돌봄 전용 활동실을 조성하여 윷놀이, 짐볼게임, 피구게임, 요가·명상수업, 전래놀이수업 등의 활동을 하고, 도서관, 체육관, 강당, 놀이터 등 학교 내 시설을 활용한 최고의 교육시설 마련하고 있다.
학부모가 안심하고 사회·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토, 일, 공휴일을 제외하고 학교재량휴업일, 여름방학 및 겨울방학 중에도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다.
광양제철초등학교 신명옥 돌봄전담교사는 “돌봄센터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주신 교장 선생님을 비롯하여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하였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