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영상 포토뉴스
市, ‘2019 좋은이웃 밝은동네’ 창덕마을공동체 수상
  • 홍봉기 기자
  • 승인 2019.11.27 15:45
  • 댓글 0

광양시는 지난 20일 ‘2019년 좋은이웃 밝은동네’ 시상식에서 광양시 광양읍 창덕마을공동체 해봄 대표 강필성 씨가 좋은이웃 으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좋은이웃 밝은동네’는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 KBC 광주방송 지역 언론사가 상호 협력하여 건전한 마을공동체 형성에 기여한 지역사회 미담사례를 발굴해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는 16회째를 맞아 전남 9개 팀과 광주 7개 팀이 수상했다.
좋은이웃 으뜸상을 수상한 강필성 씨는 부도아파트라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살기 좋은 아파트로 만들기 위해 주민밴드앱 소통 창구를 만들어 주민 불편을 덜어주는 데 노력하였다.
또한 공동체 경험을 바탕으로 창덕마을공동체준비위원회와 창덕마을공동체 해봄 대표를 맡아 주민소통공간 마련, 벽화그리기, 주민동아리 활동 등 여러 사업을 즐겁고 탄탄하게 잘 꾸려나가고 있으며, 나눔의 정신과 자존감을 높이는 활동을 통해 행복한 아파트 마을공동체 만들기를 위해 크게 기여했다.
장형곤 투자일자리담당관은 “날로 각박해지는 사회에서 늘 지역과 이웃에 관심을 갖고 한결같이 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신 수상자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 화합과 소통에 적극 앞장서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봉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