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식·정보
市, ‘2019년 하반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12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간 소통과 공유 기회 가져
  • 이지성 기자
  • 승인 2019.11.06 16:15
  • 댓글 0


광양시는 지난 1일 광양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12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하반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주민자치의 의미 및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전략’에 대하여 재인식하는 강의와 주민자치사업 발굴 등에 대한 설명을 통해 주민자치 위원의 다양한 역할과 지역발전 방안을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전라남도 지방공무원 및 서울 인재개발원 초빙교수이자 KBS1 아침 열린마당에 출연 중인 서상일 강사를 초빙하여 주민자치회의 대표성·민주성·자치성, 주민주도형 상향식 공모사업 발굴 안내,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공모 사업 등에 대해 강의해 주민자치위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지역리더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주시고 계신 주민자치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긍심과 사명감을 고취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방향을 제시하고, 비전을 보여줌으로써 주민들의 의식 수준을 ‘나’에서 ‘우리’로 높여줘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광양시는 12개 읍·면·동에서 기타교실 및 웃음교실, 밸리댄스, 에어로빅, 노래교실, 풍물 등 79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주민자치센터 자체 작품 발표회를 통해 1년간 갈고 닦은 수강생 작품 발표회를 통해 우수 프로그램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