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교육
市, 시 승격 30주년 기념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 성과공유회’ 개최사업확산 계기 마련, 이시원 글로벌 인재 만들기 강연 등 청소년 국제교류 지평 확대
  • 이지성 기자
  • 승인 2019.10.08 15:55
  • 댓글 0

광양시는 오는 23일 오후 3시 중마동 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에서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 승격 30주년을 맞아 청소년 홈스테이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청소년 국제교류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된다.
제1부 행사는 청소년 문화센터에서 활동하는 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홈스테이 활동 영상을 상영하고, 사업소개, 우수사례 발표, 유공자 표창 등 주요성과를 시민과 적극 공유해 향후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여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제2부 행사로 토크콘서트 시간에 ‘비디오스타’, tvN ‘어쩌다어른’, ‘나의 영어 사춘기 시즌1, 2’ 등에 출연한 시원스쿨 대표강사 이시원을 초청해 ‘우리아이 글로벌 인재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참가한 시민들이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 사업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행사 기간 중 우리시를 방문한 중국 푸저우(福州)시 제11중학교(광양중과 교류)와 중국 루이안(瑞安)시 안양(安·)실험중학교(광영중과 교류) 청소년들의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그 밖에 홈스테이 활동 사진 및 소감문 전시, 포토존 및 한복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학생 참여 공간을 마련하여 행사에 참가한 학부모와 학생들이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광양시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 사업 및 성과공유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철강항만과(☎061-797-3377)로 문의하면 된다.
장민석 철강항만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광양시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 사업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시와 학교, 학생, 학생가정 등의 공동 참여 사업인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