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식·정보
광양시, 유관기관 합동 ‘청렴 특별교육’ 가져
  • 이지성 기자
  • 승인 2019.10.08 15:40
  • 댓글 0

광양시는 지난 2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청렴 특별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 특별교육’은 청렴하고 안전한 도시 광양 실현을 위해 ‘청렴도 1등급 청렴한 광양 함께 만들어요!’ 주제로 광양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공직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제1회 전남소방 청렴문화 콘테스트 최우수작인 광양소방서 ‘청렴의 북소리’ 연극을 시작으로 이형만 전라남도 청렴지원관의 ‘우리가 청렴해야 하는 이유’를 주제로 한 강연과 청렴과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샌드아트 공연으로 딱딱하게 느낄 수 있는 ‘청렴’을 흥미롭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게 진행해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광양소방서의 ‘청렴 연극’과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광양교육지원청에서 ‘청렴문화 실천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청렴한 광양을 만드는 데 유관기관이 동참해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김명원 부시장은 “공직자 스스로 청렴의 의미를 되새겨 청렴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청렴마인드 함양 공직자 청렴교육’, ‘찾아가는 청렴도 향상 컨설팅’, ‘청렴Day’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며,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1등급에 이어 올해도 청렴도시 광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