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교육
중마동 고독사지킴이단 제3기 발대식 가져생계 및 정서안정 프로그램으로 고독사 예방 안전망 구축
  • 이지성 기자
  • 승인 2019.09.18 15:36
  • 댓글 0

광양시는 지난 16일 중마동 주민자치센터 대강당에서 중마동 고독사지킴이단 제3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고독사지킴이단 발대식은 인구의 고령화 및 홀로 사는 1인 가구의 증가로 사회적 고립에 처해있는 고독사 위험군이 늘어남에 따라 우리 지역의 고독사 예방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중마동 고독사지킴이단, 광양제철소 임직원, 사랑나눔복지재단,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시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고독사지킴이단 사업보고에 이어 모범 활동 단원 감사패 수여, 참석 내빈 축사, 발대식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중마동 고독사지킴이단은 그동안 고독사 위험군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주거환경 개선사업,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으며, 올해 제3기에서도 생계형 밀착지원사업, 정서안정 지원사업 등을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다
이안휘 중마동 고독사지킴이 단장은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고독사 예방 안전망을 구축하여 고독사 위험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명원 광양부시장은 “행정에서 일일이 챙기지 못하는 부분을 고독사 지킴이 단원들이 세심하게 채워주고 있다”면서 고독사 지킴이단 활동에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