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여수광양항만공사, 4개 항만공사와 청렴·윤리경영 캠페인공동 윤리경영 가이드북 등 제작·배포
  • 홍봉기 기자
  • 승인 2019.09.10 10:08
  • 댓글 0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부산·인천·울산항만공사와 함께 지난 4일을 ‘4개 항만공사 청렴의 날’로 지정하여 공동 청렴·윤리경영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날 캠페인은 지난해 5월 ‘4개 항만공사 청렴·윤리협의체’가 구성된 이후 최초로 실시되는 공동 행사로서, 공사 임직원을 비롯한 국내 항만 현장 및 종사자의 청렴 의식을 내재화하고 건전한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캠페인을 위해 4개 항만공사에서는 기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공정한 직무 수행, 부당 이득 수수 금지, 갑질행위 근절, 윤리위반 및 갑질행위 신고 등과 관련된 내용이 수록된 공동 윤리경영 가이드북을 발간하여 배포했다.
또한, 여수광양항만공사에서는 청탁금지법, 부정·부패 행위 신고 등에 대한 내용이 수록된 청렴 리플렛을 공사 직원들로 구성된 청렴·윤리 실무위원회에서 항만 현장을 방문하여 화물차 기사 등 작업자에게 배포하고 공사 고객서비스센터에 비치해 민원인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건전한 공직문화 확산 및 부적절한 선물 관행 근절을 위한 청렴 안내문을 항만 입주업체 등에 발송했다.
공사 관계자는 “4개 항만공사에서 처음으로 함께 청렴·윤리경영 캠페인을 추진하여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와 같은 활동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추진되어 맑고 청정한 바다처럼 깨끗한 항만 문화를 조성하는 촉진제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봉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