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식·정보
市, 사회적 경제 주간 기념행사 개최
  • 이지성 기자
  • 승인 2019.07.10 14:43
  • 댓글 0

광양시는 지난 5일 사회적기업의 날(1일)과 협동조합의 날(6일)을 맞아 시청 대회의실에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광양시 사회적 경제 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양시가 주최하고 광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사회적 경제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회적 경제기업 간 상호협력 및 연대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사회적 경제 주간 기념식, 전문가 초청 강의, 사회적 경제 기업 홍보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신윤호 더함자원 대표를 비롯하여 송은순 ㈜웰빙전통음식사업단 대표이사, 윤덕현 청춘협동조합 이사장, 진세라 휴먼케어4 대표가 시장 표창을 받았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사회적 경제인들은 상호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양극화 해소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천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이 밖에 부대행사로 정총복 상생나무 사회적 경제센터장의 ‘광양시 사회적 경제 협업의 시작’을 주제로 한 강의가 이어졌다. 이와 함께 시청 로비에서는 지역 내 사회적 경제 기업 10여 개가 천연 염색제품, 목공예품, 매실제품, 한과, 새싹삼, 커피, 김부각, 잡화 등 직접 생산한 제품 판촉 활동을 펼쳤다.
한편, 광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5월 31일 도내 시군 최초로 개소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사회적기업 9, 마을기업 14, 협동조합 37, 자활기업 8개사 등 총 68개의 사회적 경제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