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식·정보
市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 모집30~50대 중 90명 선정, 전문가와 함께 건강 습관 형성 기대
  • 홍봉기 기자
  • 승인 2019.05.14 21:34
  • 댓글 0

광양시보건소가 2019년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선정되어 만 30~59세를 대상으로 신규대상자 90명을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고혈압과 당뇨 등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성인에게 스마트폰과 스마트밴드(활동량계)를 이용해 6개월간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가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대상자는 기간 중 3번만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사업 대상자는 광양시민 중 혈압, 혈당, 복부 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5가지 건강위험요인 중 1개 이상의 요인이 있는 사람이며,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다만 고혈압과 당뇨, 고지혈증으로 진단받았거나 해당 질환의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제외된다.
참여희망자는 오는 27일부터 전화 또는 방문 예약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6월10일부터 검사를 시작해 7~12월까지 6개월(24주)간 개인별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받게 된다.
이 향 건강증진팀장은 “모바일 헬스케어를 통해 시민이 직접 자신의 건강관리를 모니터링함으로써 예방적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긍정적인 건강변화와 건강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봉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