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광양제철소, 협력사 취업희망 교육생 모집
  • 이지성 기자
  • 승인 2019.01.29 21:04
  • 댓글 0

포스코가 광양제철소 협력사에서 근무할 교육생을 1월11일부터 상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계 △전기 △천장크레인 부분이며 오는 9월 30일까지 총 3차수에 나눠 인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1차수 모집인원은 25명이다. 지원 자격은 35세 이하의 기계, 전기, 천장크레인 기능사 자격을 갖춘 자로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접수는 포스코 중소기업컨소시엄교육시스템(http://educs.posco.co.kr)에서 교육을 신청하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 된다. 합격자는 교육일 확정 시 개별 통보로 발표한다.합격생들은 2개월간 포스코 광양기술센터에서 합숙 교육을 받게 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직업의식 함양과 실무능력 습득을 위한 교양·인성 교육 △기계실무 전기실무 △천장크레인 운전 △전기용접을 비롯한 직무 교육이다. 숙박, 식비를 포함한 교육비는 포스코가 전액 지원하며 월 40만 원의 훈련수당도 지급된다. 수료 후에는 광양제철소 협력사에 면접 기회가 제공돼 실직적인 구직활동과 연계된다.한편, 포스코 광양제철소의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은 2017년 상반기부터 올해 초까지 총 5차수에 걸쳐 85명의 광양제철소 협력사 취업을 도왔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코 중소기업 컨소시엄사무국(061-790-2642)으로 문의하면 된다.
 

* 대중소 상생 청년 일자리 프로그램 : 포항·광양의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기본 소양과 실무 능력을 향상시켜 협력사 및 중소기업 채용으로 연계하는 프로그램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