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영상 포토뉴스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열려주민자치위원 역할과 자세 발전방향 논의
  • 이지성 기자
  • 승인 2018.12.04 21:29
  • 댓글 0

광양시는 지난 달 30일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2018년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고 주민자치위원들 간의 소통과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12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과 담당자 151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재인식할 수 있는 강의와 함께 소통·공감의 시대 흐름과 연계한 ‘주민들의 행복 소통’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설문조사와 참석자들 간의 의견청취를 통해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심사위원 및 해운대구 반송2동 주민자치위원 고문으로 활동했던 최낙용 강사가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경험이 묻어나는 생생한 강연으로 위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그동안 지역리더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주신 주민자치위원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고취시켜주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방향을 제시하고 비전을 보여줌으로써 주민들의 의식 수준을 ‘나’에서 ‘우리’로 높여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광양시는 광양읍을 비롯한 12개 읍·면·동에서 웃음교실 및 밸리댄스, 에어로빅, 노래교실, 풍물 등 85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매년 주민자치센터 자체 발표회를 통해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고 있으며, 우수 프로그램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