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탐방
능이향버섯 중에 으뜸인 자연산 능이버섯으로 맛있는 식사 어때요!
  • 조경심 기자
  • 승인 2018.10.01 20:52
  • 댓글 0

맛과 향이 뛰어나 향 버섯이라고도 불리는 능이버섯, 1능이 2표고 3송이라 불릴 만큼 버섯 중에 으뜸인 능이버섯을 주 재료로 하는 음식점이 있어 찾아 나섰다.

문헌에도 자주 등장하는 약효가 검증된 자연식품 능이버섯은 향으로 한번, 식감으로 또 한번 먹는 향 음식이다. 9월초부터 10월 초까지 한 달 정도 채취하기 때문에 새벽 5시에 능이버섯을 따러 간다는 능이향 양돈철 대표,
“자연산 버섯은 기후조건이 잘 맞아야 좋은 버섯을 딸 수 있는데 올해는 기후조건이 맞아 좋은 버섯 채취하는 재미로 힘든지도 모릅니다.”
자연산 버섯 따는 재미가 쏠쏠하다는 능이향 부부, 부부가 알콩달콩 운영하는 능이향에 들어서면 능이향 만큼이나 활짝 핀 웃음으로 반긴다.

능이향 메뉴는 능이전골 中 4만원, 능이전골 大 6만원, 능이한방 오리와 능이한방 닭은 6만5천원이다. 예약메뉴인 능이한방 해신탕은 능이버섯, 문어, 전복에 닭 또는 오리 등이 들어가는 몸보신용 메뉴인데 中 10만원, 大 11만원이 있으며 4~5인이 먹을 수 있다. 능이향에서는 자연산 능이버섯을 직접 채취한 것을 사용한다. 그래서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맛과 향이 특별하다.

광양동반성장 혁신허브활동 명품업소인 능이향은 주로 예약 손님이 많다.
“능이향을 운영한지 7년 됐습니다. 이젠 단골이 많이 생겼어요. 능이버섯 먹어서 건강해졌다는 고객 만날 때 뿌듯합니다. 능이는 즉석 음식이 아니라 정성이 들어가는 음식이므로 예약하고 오시면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송이버섯은 소나무 뿌리에서 균생하고 능이버섯은 참나무 뿌리에서 균생하는데 능이버섯은 최고의 항암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암 예방의 면역체계를 활성화 하고 혈중 클레스테롤을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으며 체했을 때 능이 달인 물을 먹으면 효과가 있고 소화를 도와주는 효소가 있어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최고다.

한결같이 찾아주는 고객들에게 건강에 좋은 최고의 음식을 맛있게 대접하겠다는 양돈철 대표, 그는 고객의 입맛을 처음처럼 모시겠다며 한결 같은 맛을 고집한다. 휴무가 따로 없는 능이향은 중마동 이순신대교 먹거리 타운에 있다.
오늘 건강 맛집 능이향에서 자연산 능이버섯으로 맛있는 식사 어때요?

길찾기: 광양시 중동 발섬4길 17-9 
연락처: 061-792-9242 

조경심 기자  g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경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