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소식
광양읍, ‘사랑愛 냉장고’에 따뜻한 기부행렬 이어져7월말까지 1100만원 상당 후원물품 전달
  • 이지성 기자
  • 승인 2018.08.07 20:09
  • 댓글 0

광양시 광양읍은 이웃사랑을 마음에 담아 행복을 전달하는 십시일반 ‘사랑愛 냉장고’에 따뜻한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끼니를 해결하지 못하는 아이부터 노인까지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할 수 있는 ‘십시일반 사랑愛 냉장고’를 지난 5월 광양읍사무소 현관에 설치했다.
연중 24시간 내내 운영되는 ‘사랑愛 냉장고’는 우리 동네 이웃들이 기부천사가 되어 매일 음식을 채우며 나눔 활동 동참을 이어가고 있다.
또 이용 후기판에는 나눔 음식의 고마움을 전하는 수혜자들의 감사 쪽지가 채워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특히 ‘사랑愛 냉장고’를 운영한 이래 후원자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7월말까지 기부천사들이 전달한 후원금(물)품이 1천1백만 원을 넘어섰다.
아울러 정기적으로 후원해주시는 기부천사 19명과 무기명으로 후원해주시는 기부천사 24명이 냉장고에 사랑을 듬뿍 채우는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 밖에도 복지 제도가 있는지 몰라 도움을 받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설치된 ‘사랑愛 발견함’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단단한 몫을 해내고 있다.
앞으로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8월부터 이웃사랑에 동참할 수 있는 기부천사를 찾기 위해 지역 내 여러 대형 마트나 기관을 방문하는 등 사업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광양읍 관계자는 “처음에 후기판 사연을 읽고 가슴이 뭉클했다.”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사람들을 돕고자 설치한 ‘사랑愛 냉장고’가 제대로 활용되고 있구나 하는 생각에 감사하다.”며 더 많은 이들에게 작은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을 전했다.
정홍기 읍장은 “밥 한술의 힘이 이렇게 큰 나눔의 힘이 될 줄은 몰랐다.”며, “무더운 여름 열기를 식혀줄 시원하고 마음이 든든해지는 마음을 담아 ‘사랑愛 냉장고’에 기부천사들의 온기가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