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식·정보
신개념 팜마켓 ‘웰니스팜&파티’ 개최8월17일 서천변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 마련
  • 이지성 기자
  • 승인 2018.08.07 20:05
  • 댓글 0

광양시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광양읍 서천변에서 문화 행사와 수공예체험이 가미된 신개념의 팜마켓인 ‘웰니스팜&파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맛, 행복한 멋’이라는 주제로 농업과 농산품에 익숙하지 않은 젊은 세대와 도시지역 주민들에게 농촌과 농업에 대한 관심을 일으키고, 나아가 도시와 농촌간의 교류의 장이 되도록 마련됐다.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먹거리를 체험하고, 광양매실로 만든 음식과 매실수를 이용한 체험공방 등이 준비된다.
특히 기존의 팜마켓들과의 차별화된 행사로 오치근 작가의 그림 체험과 버스킹 공연을 비롯한 문화행사, LED 아크릴 조명과 향낭, 천연 비누, 해충 퇴치 스프레이를 만들어 보는 다양한 수공예 체험행사도 함께 열린다.
시는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개성을 지닌 지역 농부 셀러(Seller)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 고객들과의 소통의 장으로 만들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성화 모델로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또 이번 ‘웰니스 팜&파티’를 계기로 앞으로도 농촌자원과 매실을 접목한 농촌관광 콘텐츠인 ‘웰니스 팜 광양 스토리(Wellness Farm Gwangyang Story)’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은희 생활자원팀장은 “이번 행사는 1차 농·특산물 위주로 취급하는 기존의 직거래장터와는 달리 매실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바탕으로 가공·판매는 물론 농촌관광과 문화가 융합되는 6차 산업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