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식·정보
내 집과 어울리는 자율형 건물번호판으로 설치하세요특색 있는 디자인 건물번호판 사용 가능, 건축사협회 협의 등을 통해 확대 추진
  • 이지성 기자
  • 승인 2018.08.07 20:05
  • 댓글 0

광양시는 건물번호판을 내 집과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자유롭게 제작한 ‘자율형 건물번호판’으로 부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자율형 건물번호판’은 기존의 색상과 크기가 통일된 표준형 건물번호판 대신 건물의 모양과 색상에 어울리도록 자율적으로 제작한 건물번호판을 말한다.
자율형 건물번호판을 사용하면 일관적으로 통일된 디자인으로 인한 가시성 저하를 완화할 수 있고, 건물의 외관과 특성에 맞는 나만의 건물번호판을 제작해 이용할 수 있다.
시는 ‘디자인 관광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건물의 디자인과 규모 등의 특성에 맞는 ‘자율형 건물번호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건축사협회에 건물의 신축, 증축 시에 ‘자율형 건물번호판’ 신청이 들어올 수 있도록 협조를 구하는 등 홍보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자율형 건물번호판을 잘 모르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자율형 건물번호판을 신청하고자 하는 시민은 시청 민원지적과로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허병 민원지적과장은 “자율형 건물번호판을 신청하면 내 집과 어울리는 특색 있는 디자인의 건물번호판을 부착할 수 있으니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