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교육
여름엔 책과 함께 도서관으로 ‘북캉스’ 떠나요시립중앙도서관, 여름 추천도서 제공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홍봉기 기자
  • 승인 2018.08.07 20:01
  • 댓글 0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무더위를 피하러 도심 속 피서지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시원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도서관으로 피서를 오는 ‘북캉스’ 족이 늘어나고 있다.
광양시립중앙도서관은 여름철 책과 함께 피서를 즐기는 ‘북캉스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북캉스’는 책을 뜻하는 북(book)과 휴가를 뜻하는 바캉스(vacance)가 합쳐진 단어로, 휴가 기간 책을 읽으며 보내는 것을 말한다.
먼저 자료실을 평일에는 오후 10시, 주말에는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방학과 하계휴가를 맞이한 시민들을 위해 여름 추천도서를 제공하고 있다. 여름 추천도서는 중학생과 고등학생, 청년, 중년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 도서관 홈페이지와 안내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소장하고 있는 219,926종의 도서 중 7권을 14일 동안 대출할 수 있으며, DVD는 5종을 7일 동안 빌릴 수 있다.
운영프로그램으로는 8월6일부터 10일까지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학교 밖에서 즐기는 생활과학교실인 창의창작로봇(2기)이, 8월7일부터 8일까지는 ’다른 가족 반려견과 행복하개(犬)‘ 주제로 강좌가 각각 열린다.
아울러 청소년들의 독서생활을 지원하고 다양한 독서 활동을 지원하는 독서동아리가 8월 19일까지 운영되며, 책이랑 퀴즈랑 ‘독서공감’ 이벤트도 8월26일까지 문학자료실과 일반자료실에서 각각 진행된다. 도서관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문의는 (☎797-2530)으로 하면 된다.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봉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