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인물
이 영 진 KB국민은행 동광양지점장“고객 자산을 늘리는 것이 보람이고 행복이다!”
  • 조경심 기자
  • 승인 2018.06.26 20:28
  • 댓글 0

1991 KB국민은행에 입행해 줄곧 한길을 달려온 이영진 지점장, 그는 업무가 투자와 연결된 일이라 고객 자산을 늘리는 것이 보람이고 행복이라고 한다. ‘늘 곁에, 더 가까이’라는 KB국민은행 슬로건처럼 이웃과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든든한 금융파트너가 되겠다는 이영진 지점장을 만났다.

국민주택ㆍ민영주택 모두 청약 가능한 입주자저축
“내 집 마련의 첫걸음인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매월 약정납입일(신규가입일 해당일)에 월저축금을 납입하는 적립식 상품으로 청약순위가 발생하고 주택유형별 청약자격을 갖추면 국민주택 및 민영주택 모두 청약할 수 있는 입주자저축입니다. 가입대상은 국민인 개인(국내에 거주하는 재외국민, 외국국적동포 포함) 또는 외국인 거주자며 연령에 관계없이 가입 가능합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의 가입은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을 포함하여 전 금융기관 1인 1계좌에 한합니다. 고객님께 드리는 꿀Tip은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보유한 고객님이라면 대출금리를 연0.1~0.2%p 우대해 드리는 ‘내집마련디딤돌대출’을 추천합니다.”

KB 매직카대출(신차)
“든든한 대출한도, 저렴한 대출금리, 자동차대출도 KB국민은행에서 상담하세요. 신청대상은 신차구입 목적으로 자동차판매회사(대리점)와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개인고객인데요. 대상자동차는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5톤 이하) 및 대형이륜자동차(260CC초과)며 소득발생기간은 3개월 이상(단 만25세 이하 시 6개월 이상)입니다. 대출한도는 자동차 판매가격의 110%이내로 자동차 판매가격에서 부대비용을 포함한 금액입니다.”
이 지점장은 요즘 인기 상품이라며 주택청약종합저축과 KB 매직카대출(신차) 상품을 소개했다.

서민 위한 상품 많다.
“KB국민은행은 소비자 선호도 측면에서 앞서 나가는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을 맞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성공을 위한 전문적인 금융노하우를 갖춘 최상의 파트너가 되고자 합니다. 특히 어려운 경제사정을 감안해 서민을 위한 상품이 많습니다. KB국민은행 동광양지점은 맞춤 서비스 제공과 신상품안내 및 금융정보 안내를 친절히 해드리고 있습니다.”

고객 자산 늘리는 것 보람이고 행복
 “제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이 은행 업무며 특히 은행 업무는 상당히 역동적이며 살아 움직이는 직업입니다. 따라서 스트레스와 즐거움이 함께 공존합니다. 고객들이 이익을 많이 낼 때는 행복한 직업이고 손실로 어려움을 겪을 땐 마음이 무너집니다. 따라서 업무가 투자와 연결된 일이라 고객 자산을 늘리는 것이 보람이고 행복입니다.”
재테크 관련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이영진 지점장은 대출담당 VIP 팀장을 10년 역임했다. 그는 다시 직업을 선택해도 보람있는 직업이라 은행원이 되겠단다.

상담하고 대출해주며 쌓아온 보람 이루 말할 수 없어
대학 입학 후 군대를 다녀와 취직이라는 현실에 부딪쳤다고 한다.
“촌부의 아들로 태어나 남다른 배경이 없어 본격적인 취직공부를 시작하여 91년 당시 국책은행인 국민은행에 합격했습니다. 고향 나주와 광주에 상주하며 직장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 당시 일반인들이 겪은 IMF를 든든한 직장 때문에 어려움 없이 잘 피해왔습니다. 지나고 보니 현직에 대한 감사한 마음과 어려운 시기에 고객들과 함께 하며 겪었던 일들이 생각납니다. 사업이나 경영을 하고 싶었는데 부모님이 상고를 원해서 가게 됐는데 후회는 하지 않습니다. 고객들과 상담하고 대출해주며 쌓아온 보람은 이루 말할 수 없거든요.”

보람 있었던 싱크대 사장과의 인연
“대출 팀장 당시 소규모로 운영하는 광주 싱크대 회사 사장님이 꼭 필요한 소액자금 2,000만이 있어 왔다며 담보도 없고 회사 이력도 적은데 도와달라고 했습니다. 회사를 방문하고 거래처의 관계를 파악해보니 자재 값 등 연결회사 부도로 어려움이 있어 대출을 다들 반대한 상황에서 며칠을 고민하다 소신을 가지고 지원해줬습니다. 그런 인연으로 10년이 넘은 지금도 사업이 원활하게 잘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며 영원한 고객으로 지냅니다. 작지만 큰 보람으로 남습니다.”
VIP 대출팀장으로 오래 근무하며 고객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믿음과 신뢰를 쌓아온 이영진 지점장, 그는 지금도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의 자산관리를 해오고 있어 오래된 고객이 늘 함께 하기 때문에 행복하다고 함박웃음을 웃었다.

나주가 고향인 이영진 지점장은 영산포상고, 조선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91 KB국민은행 입행해 KB국민은행 광주지점 부지점장, KB연향지점장을 역임하고 지난해 1월 KB동광양지점장으로 부임했다.

조경심 기자  g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경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