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식·정보
“6·13 지방선거 거소투표신고 하세요”광양선관위,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 홍봉기 기자
  • 승인 2018.05.15 20:29
  • 댓글 0

광양시선거관리위원회는 6월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신체에 중대한 장애가 있어 사전투표소나 투표소에 가서 투표할 수 없는 선거인 등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거소투표 신고를 해야 자신이 머무는 자택이나 병원·요양소·직장 등에서 우편으로 투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울러, 허위 거소투표신고 및 대리 투표행위에 대한 특별 예방·단속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거소투표 대상자는 ▲ 병원·요양소·수용소·교도소 또는 구치소에 기거하는 사람, ▲ 신체에 중대한 장애가 있어 거동할 수 없는 사람, ▲ 사전투표소나 투표소에 가서 투표할 수 없을 정도로 멀리 떨어진 영내 또는 함정에 근무하는 군인이나 경찰공무원이다.
거소투표 신고 방법은 신고서를 작성하여 본인의 주민등록지를 관할하는 시·군의 장 또는 읍·면·동의 장에게 우편으로 발송하거나 직접 제출하면 된다.
거소투표 신고서는 시·군청과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비치되어 있으며, 중앙선관위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nec.go.kr)와 시·군청 홈페이지에서도 내려 받을 수 있다.
광양시선관위는 거소투표 신고 마감이 5월 26일 오후 6시까지이므로 신고서를 우편으로 발송할 때에는 배달에 소요되는 시간을 감안하여 늦어도 5월 23일까지 우체통에 넣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봉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