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재 김종수의 성공학 칼럼
김종수의 성공 토크-19성공 방정식을 만들어라!
  • 광양경제신문
  • 승인 2018.05.02 09:37
  • 댓글 0

 

김종수의 성공 토크-19

                  성공 방정식을 만들어라!
 
 얼마 전 한 기업에서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던 중 한 사람으로부터 아주 의미 있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좋은 기업을 다니고 있지만 ‘정작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가 고민이라는 것입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인생에서 있어서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다는 게 현실일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의 인생을 어떻게 살 것이냐’에 대한 문제에 봉착하면 통쾌한 답을 하기 어려워합니다.
 
 즉 “무엇을 어떻게 하면 좀 더 멋지고 바람직한 인생을 살 수 있을까?”의 답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다수 사람들은 학교를 졸업해도 자기가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고, 나아가 결혼을 하고 아이들을 낳고도 자신의 길을 어떻게 가야 할지를 모르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자신의 길을 빨리 찾을수록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가령 박세리 선수는 골프라는 길을 찾아 성공에 이르렀지요. 물론 당신이 어렸을 때 그것을 찾지 못하고 어른이 되었다 하더라도 괜찮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찾으면 됩니다.
 
 자신의 길을 찾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4단계 과정을 밟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생의 밑그림을 그린다. ▪그곳에서 나아갈 방향을 정한다. ▪ 그중에서 한 곳을 선택한다.  ▪에너지를 집중한다. 그런데 먼저 이 작업을 하기 위한 첫 걸음은 바로 <성공의 방정식>을 만드는 일입니다. 이것은 일종의 ‘성공 코드 찾기’인데 만약 당신이 이것을 찾는다면 자기만의 <성장 엔진>을 찾는 것입니다. 이것은 자동차가 주행하기 위해 필요한 엔진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인생에서 <성장 엔진>을 찾는 일은 곧 성공 방정식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누구나 성공 방정식을 갖게 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인생의 가치를 알 수 있고, 살아 있음을 알 수 있고, 무미건조한 인생을 멋있고 갚진 것으로 바꾸어 주는 명약과도 같은 효과를 봅니다. 또한 인생의 밝은 미래를 밝혀 주는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성공 방정식은 내가 무엇인지 나름대로 등식을 정의하는 작업입니다. 예를 들면, <박지성=축구> <박세리=골프> <조용필=가요> 처럼 말입니다.
 
 여기서 하나의 일정한 공식을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홍길동= ? > 식으로 개인의 이름과 직업을 등식으로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어떤 단어로 표시된 것들은 바로 그들의 성장 엔진이며 성공 방정식이 되는 것입니다. 성공은 이러한 성공 방정식 유무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그렇다면 당신이 인생을 제대로 살아가기 위한 나만의 성공의 방정식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성공 방정식 만들기 7계명을 통해 구축해 봅시다.


 
1. 빨리 찾아라.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2. 현재 있는 곳, 즉 익숙한 것에서 찾아라.
3. 구체적으로 찾아라. 시간이 걸려도 좋다.
4. 그곳에 비즈니스 마인드를 담아라.
5. 하나의 비즈니스 모델로 만들어라
6. 그것을 <주식회사 나> 형태로 만들어라.
7. 무조건 브랜딩해서 <나>를 상품화해라.
 
 자신의 성공 방정식을 만들려면 우선 나는 곧 무엇인지의 공식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것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바로 <지금 당신이 하는 일> 에서 찾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가령 ‘홍길동’이라는 직장인이 영업팀에서 10년 동안 근무했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 사람의 성장 엔진은 무엇일까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다름 아닌 ‘영업’입니다. 그렇다면 이 사람의 성공 방정식은 어떻게 구축될까요? 간단합니다.‘홍길동은 영업전문가다’가 됩니다.
 
 바로 이것을 찾아내는 것이 성공의 관건입니다. 물론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것을 찾아내기만 한다면 90퍼센트 이상은 이미 성공 대열에 있다고 보면 됩니다. 그동안 당신은 이런 성공 방정식이 없었기 때문에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없었으며 열정을 쏟아내기가 힘들었던 것입니다.
    
  생물학자들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인간과 침팬지의 결정적인 유전자 차이는 겨우 1%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99%가 같고 단지 1% 만 다를 뿐인데 그렇게 큰 차이가 난다는 것입니다. 이 원리는 당신에게도 매한가지 입니다. 1% 차이가 당신의 삶을 바꿔 놓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1% 차이란  <성공 방정식> 을 갖고 있느냐 없느냐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당신만의 성공방정식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글/ 김종수/ 김종수성공아카데미 대표>
 
 
 
 

광양경제신문  webmaster@genews.co.kr

<저작권자 © 광양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양경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