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소식
“행복은 웃음소리를 따라 찾아옵니다”광양제철소 웃음나눔봉사단
  • 이지성 기자
  • 승인 2018.04.10 20:37
  • 댓글 0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김학동)는 ‘봉사와 나눔’이라는 포스코그룹 고유의 나눔문화를 실천하고자 직원 개개인의 업무 특성이나 기술, 취미와 연계된 13개의 전문 재능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웃음소리가 끊길 날 없는 ‘웃음나눔 봉사단’이 최근 지역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광양제철소 웃음나눔 봉사단은 광양시 어르신들에게 웃음을 통해 행복한 일상과 활기찬 노년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2017년 3월 창단했다. 노인 인구가 많은 광양 농촌지역에 마땅한 문화시설이 없어 어르신들이 무료하게 지내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이 나선 것이다.
총 17명의 봉사단원들이 활동하는 웃음나눔 봉사단은 매주 월요일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웃음교실’을 운영한다. 단원들은 지역민, 직원과 직원 가족들에게 웃음율동 및 웃음마술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지역민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있다.
웃음나눔 봉사단원들은 지역민들의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업무시간 이외에도 마술 및 춤을 배우며 이웃들에게 더 큰 웃음을 선사하기 위해 늘 노력한다. 뿐만 아니라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웃음치료사 과정을 수강하는 단원들도 있다. 이러한 웃음나눔 봉사단의 진정성은 많은 지역민들을 감동시킨다.
 또한, 웃음나눔 봉사단은 여가생활의 기회가 적은 지역민들에 축구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전남 FC 응원단’ 활동도 한다. 단원들은 전남드래곤즈의 경기가 있을 때면 준비한 열띤 응원과 댄스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에 활기찬 에너지를 전파한다.
  한편, 광양제철소 웃음나눔 봉사단은 주 1회 실시되던 웃음교실을 이번 달부터 주 2회로 확대해 매주 월요일, 목요일에 각각 중마동, 광양제철소 직원재능봉사센터에서 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지성 기자  kopie7@naver.com

<저작권자 © 광양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